C는 값 타입만
Java나 C#은 값 타입과 레퍼런스 타입
Java에서 가장 큰 수를 표현할 수 있는 원시 타입은 double ..
# 변수 명명 규칙(Naming Convention)
- 하나 이상의 글자로 이루어져야 함
- 첫 번째 글자는 문자이거나 '_(Underscore)' 또는 '$'이어야 함
- 키워드는 사용할 수 없음
권장 규칙
- 모든 변수 이름을 대문자로 쓰는 것을 피한다.
- 변수 이름이 '_(Underscore)'로 시작하는 것을 피한다.
- 약어 사용을 피한다. 단, 모두가 알 수 있는 약어 사용은 가능하다.
-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을 사용할 경우 Camel Casing을 사용한다.
클래스, 메서드 등
- 클래스 등의 타입은 Pascal Casing을 사용한다.
- 메서드 등은 Camel Casing을 사용한다.
# 반복문
반복문 내에서 임시적인 변수 i, j, k 등은 관용적인 것이다.
Java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: 연산자 오버라이딩, goto ..
# Definition vs Declaration
일반적으로 각각 선언, 정의라고 부른다.
예를 들어, 변수를 봤을 때 다음과 같다.
int i; // 선언
i = 5; // 정의(할당)
메서드를 봤을 땐 다음과 같다.
private static int add(int i, int j) { // Declaration
return i + j; // Definition
}
# Statement와 Exception
Statement는 '문'이다.
예를 들어 이런 것이다.
int i = 32;
if (i > 3) {
System.out.println("bigger than 3 !!"); // Statement
} else {
System.out.pringln("under 3 !!"); // Statement
}
그리고 Java는 일반적으로 선택문, 반복문, 분기문을 지원한다.
- 선택문: if, switch
- 반복문: while, do, for, foreach
- 분기문: break, continue
## Cascading if 문
다음과 같다.
if () {
// code
} else if () {
// code
} else {
// code
}
## foreach 문
foreach 문은 차세대 반복문인 것 ..!
- 반복되는 변수의 타입과 이름을 선택한다.
- Collection 클래스의 각 요소에 대해 포함된 구문 실행
iterable 타입만 활용 가능하다.
# 예외
예외를 왜 사용해야 하는가 ?
- 전통적인 절차적 오류 처리는 사용하기 번거로움
- 오류 처리를 위한 코드에서 오류를 일으킬 수 있음
- 오류가 의미를 포함하지 않음
Throw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Error와 Exception 클래스에 구현이 되어 있다.
try-catch 문으로 예외처리를 한다. 아래와 같이 하면 에러가 발생한 위치의 스택 정보를 볼 수 있다.
try {
System.out.println(array[0]);
} catch (ArrayIndexOutOfBound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Usage: Test Error");
e.printStackTrace();
}
catch 문은 여러 개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에러를 잡을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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